본문 바로가기

기타

냉 비린내, 질염 오징어냄새 악취


냉 비린내 정체는?

1. 정상적인 냉 냄새

♥ 일반적으로 건강한 여성의 냉에서 나는 냄새는 무취 또는 시큼한 냄새가 많다. 그리고 생리전이나 생리중, 그리고 임신을 하게되면 시큼한 냄새가 강해지는 특징이 있다.


2. 냉에서 나는 비린내 원인은?

♥ 건강한 냉의 냄새는 강하지 않은 시큼한 냄새로 요구르트 냄새와 비슷하다. 그런데 생선 비린내나 강한 오징어냄새, 겨드랑이 땀과 비슷한 냄새가 나는 경우엔 세균이 번식하고 있거나, 질병에 걸려있을 가능성이 있다.


♥ 평소에 음부가 비위생적이거나, 고온다습한 날씨에서는 세균이 번식하면서 냉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


♥ 특히 냉에서 비린내가 나거나 찐한 오징어냄새가 나는 경우엔 질염이나 임질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 보통 질염이나 임질에 걸렸을때는 질가려움, 복부 통증, 배뇨시 통증 등이 같이 발생하므로, 그러한 경우엔 곧바로 병원을 가야한다.



3. 질염 오징어 냄새, 비린내, 악취

♥ 질염에 걸렸을때에는 악취도 나타나지만 냉색깔이 무엇인지도 중요하다. 황녹색 고름 같은 분비물에서 악취가 난다면 임질의 가능성이 있다. 강한 가려움증과 소변볼때 통증이 발생한다. 방치하면 불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병원진찰을 받아봐야한다.


♥ 거품같은 성질의 황록색, 회색, 황갈색냉에서 역겨운 냄새가 난다면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의심할 수 있다. 가려움, 외음부 붓기, 통증 등이 같이 나타난다.


♥ 흰색을 띠고, 치즈같은 덩어리냉에서 비린내가 나는것은 칸디다 질염의 증상이다. 칸디다질염도 역시 가려움증과 함께 음부에 통증, 염증 등이 나타날 수 있다.


♥ 질염을 일으키는 원인균은 주로 곰팡이균, 세균, 바이러스 등으로 평소 비위생적인 생활을 하거나, 성관계시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많이 걸린다. 따라서 예방을 위해선 평상시에 청결한 생활을 하고,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스트레스와 피로누적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한다.